예전에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고기집 외식을 했는데 요즘은 물가가 너무 올라서.. 보름이나 한달에 한 번 정도 고깃집에 갑니다. 얼마전에는 무한리필로 유명한 명륜진사갈비에 다녀왔는데요, 사람들이 워낙 많이 가서 내심 궁금했는데 드디어 갈비맛을 보고 왔습니다.!
명륜진사갈비는 전국적으로 매장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요. 제가 방문한 곳은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주말에 방문하니까 역시 사람들이 바그바글~~ 그 대열에 나도 합류!
어쨌든 빈자리가 있어서 자리에 앉았더니 직원분이 바로 인원수 체크를 하고 돼지갈비 한 접시와 상추,마늘 등의 야채, 양파장이 개인별로 나왔어요.
처음에는 고기를 가져다 주지만 두번째부터는 리필코너를 이용해서 먹을만큼 가지고 와서 구워먹으면 됩니다.
명륜진사갈비는 돼지갈비가 무한인데 삼겹살도 있고 항정살도 있고 다른 고기들이 꽤 있었어요. 저의 공략은 돼지갈비였지만 말이이에요 ㅋㅋ 그 외에도 사이다,환타,콜라 등의 탄산음료도 무한이고 매실,복분자음료도 마실수 있습니다. 공기밥도 포함이요~
셀프코너에는 김치,콘샐러드,구이용 버섯,떡,웨지감자 등도 있고요 쌈무도 있고 양파장의 양파도 리필해서 먹을 수 있었어요.
테이블 한쪽에는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법이 나와있네요
아주 많이는 아니고 아주 살짝 태워 먹으면 더욱 맛있고 많이 타지 않게 자주 뒤집어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
또 식은 불판에 고기를 두번 구우면 맛이 없기 때문에 불판은 자주 갈지 않는것이좋고요 지방과 살코기 부위를 반반 섞어먹는것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갈비 양념맛도 나름 괜찮았고 고기도 나름 신선했떤것 같고~ 배가 엄청 고팠는데 배터질떄까지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외식이었습니다.
명륜진사갈비 마음에 들었으~!!